www.boardpia.co.kr

아이디
비밀번호
자동로그인
아이디 찾기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장바구니 / 주문조회 / 적립금


전체 상품보기
한글판/설명서 보드 게임
    한국어판 게임
    설명서 제공 게임
    한국어판 출시 예정 게임
매니아용 직수입 게임
    직수입 신작 게임
    직수입 전략 게임
    직수입 가족 게임
    직수입 카드 게임
    직수입 2인용 게임
    직수입 확장판 게임
할인 상품
    할인 이벤트 상품
    박스 손상 할인 상품
보드 게임 관련 상품
    완구/퍼즐
    슬리브(프로텍터)
    주사위/주사위타워
    메탈코인/토큰
    오거나이저/정리통
    덱박스/바인더
    지퍼백/주머니/기타
BOARDS
    고객지원 게시판
    파일 자료실
    로빈슨 크루소 게시판
    쓰루 디 에이지스 게시판
    공지사항/뉴스


* 입금 계좌 안내 *


하나은행 259-910031-23807
(예금주: 백창현)


국민은행 349-21-0246-881
(예금주: 백창현)

       BOARDPIA       
       SHOPPING       
        BOARDS        
HOME > 커뮤니티 > 로빈슨 크루소 게시판   



Subject Date Name
로빈슨 크루소(Robinson Crusoe) 동영상 설명 2014/12/24 - 17:07:26 깔맞춤전략
(danuong)
보드게임의 깔맞춤전략 - 57. 로빈슨 크루소(Robinson Crusoe) 동영상 설명

"사장님, 이번 이벤트 때 고객들에게 제공할 사은품입니다."

tdx.jpg

 
※ 이 동영상은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이 게임을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분
 - 이 게임을 구매하기전에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신 분
 - 이 게임을 구매했으나 룰북이 약간 이해하기 어려운 분
 - 이 게임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주고는 싶은데 매우 귀찮은 분

※ 제 능력이 부족하여 에러플을 설명했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사과드립니다.
 따라서 설명 중 수정되거나 추가해야 할 부분은 동영상 바로 아래에 첨부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 작성해주시거나,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을 보시고 반드시 룰북을 읽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동영상 촬영 제한 시간 때문에 2개로 영상이 나뉘었습니다.

 

 



* 큰 에러플이 있어서 설명을 정정합니다.
제보해주신 apertuz님의 댓글을 그대로 첨부합니다.

동영상 설명에서 "(즉 한 개의 섬 타일에서 나무와 식량 둘 다 채집하실 수 없습니다.)" 부분은 에러 플레이 입니다.
가장 최근 버전의 FAQ에는

When you use Gathering Resources on an island tile that has 2 resources
(e.g. both wood and food) sources, do you get both?

No, you get either wood or food (in your example). When you plan
your Actions you choose which resource you want to gather (and you
put your pawn(s) on the chosen source).

이렇게 나와있네요

각각의 근원지에 해당하는 의미로 받아 들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두 개의 근원지가 있는 타일에 근원지마다 일꾼이 각각 들어간다면 둘 다 채집 가능합니다.

- 아래는 미처 설명되지 않은 부분입니다.

* 액션할 때 몇 번이고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지만, '위협 대비 행동'은 예외입니다.
 한 카드에 여러 플레이어가 들어가서 같은 혜택을 여러 번 받을 수는 없습니다.
 (둘이 힘을 합쳐 하나의 위협을 해결을 할 순 있지만, 따로 들어가 혜택을 두 번 받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서로 다른 카드에 들어가서 해결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채집할 때 섬 타일에 두 개의 근원지가 (나무/식량) 있더라도 한 곳의 근원지에만 놓을 수 있습니다. (즉 한 개의 섬타일에서 나무와 식량 둘 다 채집하실 수 없습니다.)
 물론 하나의 근원지를 선택했다면 채집을 위해 말을 1개 혹은 2개 놓으실 수 있습니다.

* 각 인물의 특수 규칙을 설명드리지 않았습니다. 그냥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각 능력은 한 라운드에 한 번밖에 사용하지 못한다는걸 기억하세요.
  한 인물당 4개의 능력이 있으니, 한 라운드에 최대 사용 가능한 능력은 4번이 되겠군요.

* 동영상에서 사냥 카드를 처리하는 부분에서 미처 설명드리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사냥 후 무기가 손상되어, 무기 레벨을 내려야하는데 내릴 수 없다면 사냥을 한 플레이어는 생명력을 그만큼 잃습니다.

* 세세한 규칙에 대해서 설명 드리지 못했습니다.
 이를테면 '야영지 밖에서 밤 단계를 보내게 될 때'나 '1토큰 규칙' 등이 있습니다.
 일부 상황에서 적용되는 규칙은 룰북 15페이지의 '추가 규칙'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할 때 생명력을 잃는 규칙에 대해서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자원이나 토큰을 버려야 하는데 없거나, 무기 레벨을 내려야 하는데 내릴 수 없다면 그 때마다 생명력을 잃습니다. 채집과 탐험 등 말을 놓아서 하는 개인 행동에서는 그 행동의 주체가 생명력을 잃고, 날씨의 경우는 모든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습니다.)

* 변형 규칙을 설명드리지 않았습니다.
 프라이데이와 개의 사용법은 룰북 16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설명하겠다 해놓고 안해서 죄송합니다 ㅠㅠ)

※ 문의 및 수정사항은 댓글 혹은 na-second@hanmail.net 으로 메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웅이 (dndnddl) 2014/12/25 - 18:26:11  
감사합니다~!
문의요~
채집할 때 두개의 근원지가 있어도 한곳에만 놓을 수 있다는 말이 하나의 일꾼을 놓으면 두개중의 하나의 근원에서만 채집을 한다는 의미인가요?
아니면 일꾼 두개를 같은 섬 타일의 나무, 음식 근원에 각각 놓는것도 안된다는 의미인가요?
  우웅이 (dndnddl) 2014/12/25 - 20:01:06  
사냥을 할때 무기가 손상될 때 무기레벨을 낮출 수 없는 경우라면 체력피해를 입는다는 설명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동영상에서 무기레벨이 1일때 사냥으로 무기레벨이 2떨어지는 상황이었는데 설명이 안되어 있네요
  깔맞춤전략 (danuong) 2014/12/26 - 21:43:13  
우웅이// 아, 답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제가 일이 늦게 끝나서 지금에서야 확인했네요.

먼저 첫번째 댓글에 대한 답변을 에러플레이로 설명해드렸습니다.
제가 본문 동영상 아래에 정정해두었습니다.

다음 두번째 댓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네, 말씀하신 부분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설명을 깜빡하고 빠트렸네요 ㅎㅎ
  포항냠냠 (l62725) 2016/07/20 - 10:47:00  
동영상잘보고 갑니다 ㅎㅎ
덕분에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겠더군요.
아쉬운점은 그냥 설명만 하는것으로 끝나지말고 실제 플레이롸 비슷하게 한두 라운드만 진행해주셨으면 더 좋았을꺼라는 생각이....^^

Name Comment




498 개의 게시글이 있습니다.
NoDATESUBJECTIDREAD
-2015-07-08로빈슨 크루소와 비글호 항해기 카드 목록Notice-
-2015-06-16비글호 항해기 칼럼 (1) – 비글호와 다윈Notice-
-2015-06-16비글호 항해기 칼럼 (2) – 게임 구성물 소개Notice-
-2015-06-16비글호 항해기 칼럼 (3) – 시나리오 1~3 소개Notice-
-2015-06-16비글호 항해기 칼럼 (4) – 시나리오 4~5 소개Notice-
-2015-06-16비글호 항해기 칼럼 (5) – 비글호 시나리오 1 체험기  (2)Notice-
-2013-11-05톰 바셀의 로빈슨 크루소 한글자막 리뷰입니다.  (10)Notice-
-2013-10-28로빈슨 크루소 퀵 가이드입니다.  (11)Notice-
5652020-12-232판은 카드가 바뀐건가요?elfstory28
5622020-12-22미스터리 주사위 구입 관련가토24
5612020-12-132판 주사위관련 질문입니다ollalla47
5602020-12-10미스터리 주사위...쎈빛35
5592020-12-04로빈슨 크루소 회색주사위 문제있는건 언제 배송이되나요?미스티카29
5582020-11-25프라이데이 사냥 질문담지남편11
5572020-11-03비글호 프로모cdh219915
5562020-10-29본판과 프로모(빨간박스)를 섞었다면..맴찢47
5552020-10-26로빈슨 프로모왕초200216
5542020-10-25요리사 기본 제작인 그릇질문이요kwdkwd6
5532020-10-07발명카드  (1)킹즈이107
5522020-08-26액션 우선순위에 대한 질문입니다  (1)장고137
5512020-08-25제니 스티커는 어디에 붙히는 건가요??  (2)크로노스317
5502020-08-21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1)킹즈이110
5482020-07-31아이콘과 식량 질문  (1)해태두유137
5472020-07-30카드누락이 있네요  (1)Legacy467
5462020-07-29비글호 스티커 질문드립니다.  (2)ghqor25280
5452020-07-26로빈슨 오거나이저멋나나나105
5442020-07-26질문 있습니다  (1)CN스피273
5432020-07-23아차차  (2)회동이352

이전 페이지로 이동  _1_  _2_  _3_  _4_  _5_  _6_  _7_  _8_  _9_  _10_  _11_  ...  _25_  다음 페이지로 이동   모든 게시글 보기 새 글 등록


공지사항 이용약관 고객지원 게시판 개인정보처리방침
상호:보드피아 / 대표:백창현 / 사업자번호:215-09-86490 / 통신판매업:2017-고양일산동-0410호
일산 사무실(방문구매 불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646-30 신풍플로스타 806호
TEL: 031-813-9233, FAX: 031-903-9234
(C)2007 - 2021. BOARDPIA ALL RIGHT RESERVED.
        

      맨위로 올라가기



장바구니
주문조회
적립금
고객센터